[리뷰] 큼직한 매력 ‘올바른 너비아니’

By on 5월 14, 2013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에서 풀무원의 다양한 제품들을 꼼꼼히 리뷰해보는 코너입니다.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반찬으로 특히 사랑받고 있는 ‘올바른 한식 반찬’ 4종 중 ‘올바른 너비아니’를 함께 살펴보실까요?

너1일반적으로 고기 제품의 색을 예쁘게 내기 위해 들어가는 발색제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한식 냉동 반찬 ‘올바른 한식 반찬’ 시리즈 중에서 개별 크기가 가장 큰 제품으로 꼽히는 ‘올바른 너비아니’입니다. 크기가 가장 크다니, 도대체 얼마나 크길래! 궁금증이 이는 분들을 위해 실제 측정에 들어가보기로 했습니다.

SONY DSC겉포장의 너비아니 사진 밑에 실제의 ‘올바른 너비아니’를 살짝 갖다대보았습니다. 대략 4배 정도 크군요. 일반적으로 씨즐컷(제품 패키지에 들어가는 요리 사진을 일컬음)이 실제보다 못한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올바른 너비아니’는 일반 50점 정도 선취점을 얻은 셈인가요?

SONY DSC프라이팬 위에 올리고 3~4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크기가 커서 그런지 프라이팬에서 자리를 꽤 많이 차지하더군요. 크기는 크지만 두께는 비교적 납작하기 때문에 노릇노릇 굽는 데는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SONY DSC사이즈가 크니까 젓가락 대신 집게로 뒤집어주는 게 낫습니다. 상차림을 할 때는 너비아니를 잘게 잘라서 반찬처럼 내도 좋지만 뭐든 큰 걸 좋아하는 분들은 세팅도 스테이크처럼 해보면 어떨까요?

SONY DSC큼직한 접시에 잘 구운 통마늘, 풀무원 어린잎과 함께 스타일링하면 레스토랑에서 먹는 스테이크가 따로 없습니다. 정말 이렇게 상차림을 하고보니 거의 ‘하프앤하프’ 햄버거 스테이크에 육박하는 크기네요. 이번 주말에는 통마늘 구이와 함께 가족들 특별식으로 ‘올바른 너비아니’ 스테이크를 준비해보시는 것도 괜찮겠죠?

글.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
사진. MRcomm
가격. 6,950원(415g)
문의. 풀무원이샵(www.pulmuoneshop.co.kr)

웹진 - 카피라이트

About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

풀무원과 자연을담는큰그릇에 오래도록 연정을 품고 있는 구력있는 전문 프리랜서 기자들과 풀무원 웹진 담당 에디터가 함께 '자연을담는큰그릇'을 만들어나가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