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담는 큰그릇

  • search

  • menu

LOHAS

된장의 상큼한 변신, ‘매실된장 샐러드소스’

Jadam | 201504

pmo웹진1504_매실된장샐러드소스-2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15년 외식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한식의 재해석’이 선정되었다고 한다. 이른바 ‘올드’하게만 느껴지던 한식이 세련되고 모던하게 재해석되며 식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는 방증. 한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된장인데, 구수하기만 한 된장도 세련되게 변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기려던 찰나, 풀무원 쉐프메이드 ‘매실된장 샐러드소스’가 자신 있게 “그렇다”고 답한다.

새로 나온 ‘매실된장 샐러드소스’는 구수한 된장에 참깨와 흑임자, 매실과즙, 레몬을 넣어 상큼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매실과즙과 레몬 덕에 된장 특유의 냄새 없이 맛이 깔끔해 된장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곱게 빻은 참깨와 흑임자에서 우러나오는 고소한 풍미는 남자들의 입맛도 끌어당길 것. 오리엔탈 드레싱만 고집하던 남편에게도 ‘매실된장 샐러드소스’를 자신 있게 권해보자.

각종 샐러드의 드레싱은 물론, 나물 무침용 소스로도 제격이다. 현대적인 한식 메뉴들인 삼겹살, 목살구이 샐러드 등에도 근사하게 어울린다. 고기를 먹을 때 쌈장 대신 찍어 먹어보면, 입안에서 매실, 된장, 고기의 찰떡궁합을 느낄 수 있을 것.

된장으로 만드는 요리는 된장찌개나 쌈장이 전부라고 생각했었다면, 이제부터 ‘매실된장 샐러드소스’로 새롭고 독특한 된장요리 레시피를 구상해보는 건 어떨까.

CREDIT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

제품문의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

가격3,700원(25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