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담는 큰그릇

  • search

  • menu

LOHAS

식재료의 무한 변신!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블랙김샌드’

Jadam | 201505

11112222

 

김과 김치만 있어도 한 끼를 뚝딱 해치운다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김은 누구나 손쉽게 즐기는 반찬 중 하나다. 그런데 미국이나 일본, 태국, 중국 등에서 ‘김’은 반찬이라기보다는 심심풀이 스낵으로도 즐겨먹고 있다는 사실.

이런 점에 착안해서 풀무원이 최근 전통 식재료인 김을 새롭게 풀이한 제품 ‘블랙김샌드’를 출시했다. 과자나 빵을 연상시키는 이 이름은 ‘블랙김샌드’의 정체가 실은 ‘스낵’임을 어필하는 듯하다. 이름처럼 ‘블랙김샌드’는 김과 김 사이에 현미, 아몬드, 멸치를 ‘샌드’하여 넣고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놓아 어른들은 맥주 안주로, 아이들은 영양 간식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 그야말로 전통 식재료 김의 무한 변신이랄까.

100% 국내산 김을 사용,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칼로리 부담도 적다. 패키지 전면에 적힌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비타민A가 ‘풍부’하다는 표시는 일반적인 함유량의 2배 이상은 들어있어야 넣을 수 있는 표기라 더욱 믿음직하다.

게다가 풀무원 최초로 국내 및 미국 시장에 동시 출시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반응도 기대되고 있는 제품이다. 김과 건강재료가 만나 맛과 영양을 갖춘 ‘블랙김샌드’는 ‘블랙김샌드 현미’, ‘블랙김샌드 아몬드’, ‘블랙김샌드 멸치’ 세 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CREDIT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

제품문의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

가격1,950원(2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