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담는 큰그릇

  • search

  • menu

LOHAS

인사동 거리에서 ‘츄군’을 찾아라!

Jadam | 201702

인사동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間)’의 소식을 이메일로 전하는 e뉴스레터 18호가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호에 등장한 ‘츄군’의 정체에 대해 알아봅니다. 

 

DSC049281

 

요즘 인사동을 걷다 보면 심심치 않게 마주친다는 귀여운 배추 인형 ‘츄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배추를 닮은 초록색 머릿결, 오동통한 몸집에 귀여운 미소를 띠고 인사동 거리를 뒤뚱뒤뚱 걸어 다니는 이 탐스러운 배추 인형의 정체는 바로 뮤지엄김치간(間)의 마스코트 ‘츄군’이랍니다(보기에 따라서는 그 유명한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속 몬스터보다 귀여울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취향의 문제지만요). 

뮤지엄김치간에서는 2월 한 달간 ‘인사동 거리에서 츄군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실제로 인사동 거리에서 혹은 뮤지엄김치간 안에서 뮤지엄김치간의 마스코트 ‘츄군’을 만나 인증샷을 찍어오시면 입장료 20% 할인 혜택을 드린다고 합니다.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풀무원 ‘서울반가 맛김치’도 선물 받을 수 있고, 2월 인사동에서 츄군을 마주치면 여러 가지 좋은 일이 생긴다네요. 보다 자세한 정보는 뮤지엄김치간 e뉴스레터 18호에서 확인해보세요. 

뮤지엄김치간이 들려주는 문화 스토리가 더 궁금하신가요? 지금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www.kimchikan.com)에서 무료 이메일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매월 신규 구독 신청자분들을 대상으로 ‘찬마루 전라도김치’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랍니다.

[뮤지엄김치간 e뉴스레터 신청하기]

 

[NL18]_600px

CREDIT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